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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분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로 지갑이나 핸드폰 등 소지품들을 잃어버리시는데요. 그 중에 신분증이나 휴대폰은 잃어버리는 즉시 신고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2차 3차 피해를 막기 위함인데요. 사전에 신분증을 분실신고를 함으로써 다른 안좋은 곳에 나의 신분증이 쓰이지 않게끔 하는건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간단한 신고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분증 분실신고를 위해서 민원24홈페이지를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초록색의 민원 24를 눌러서 들어가볼게요. 



가운데에 민원검색이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거기에 주민등록증 분실이라고 적어주신다음에 엔터를 눌러주세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두가지가 있습니다. 1번을 하신다음에 아래의 두번째를 실행하면 되시겠죠? 일단 분실신고부터 알아볼게요.



신청방법, 처리기간, 신청서, 수수료, 등을 확인하신 다음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구분과 분실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주신다음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죠? 신분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소지품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